사단법인 한국아쿠아운동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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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년 6월 동아일보
- 작성자 KAEA - e-mail office@kaea.or.kr
- 최종수정일 2006/12/21(13:41) - 첨부파일 26[2].jpg
기사일 : 2001년 6월 21일

언론사 : 동아일보

기사제목 : 따라만 하면 살이 빠지는 아쿠아로빅!

기사내용 : 아쿠아로빅은 신종 생활스포츠의 일종으로 수중에서 간단한 에어로빅 동작을
하는 운동이다. 특히 수심이 깊은곳에서 할때는 부력조끼를 입고 하기 때문에
수영에 자신이 없는 사람도 금방 따라할 수 있다.

아쿠아로빅은 체중감량은 무론 심폐기능과 근력강화에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물의 저항에 의해 몸의 피로가 쉽게 풀어진다.

물위에 두둥실 뜨기
온몸을 수면과 수평이 되도록 반듯이 눕는다. 물을 무서워 하는 사람은 팔과 다리에 서서히
힘을 빼고 곧게 펴보자. 그러면 저절로 두둥실 떠오르게 된다.

물속에서 달리기
마치 지상에서 달리는 것과 같은 동작으로 달린다. 허리를 반듯이 편 상태에서 앞으로 약간만
구부리고 손은 물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한다, 25m정도 실시.

다리를 앞으로 곧게 뻗기
물속에서 선 상태에서 한쪽다리를 앞으로 뻗어올린다. 이때 손으로 종아리나 발목을 끌어 올려
준다, 높이는 수면에 발끝이 나올 정도.

물속에서 걷기
팔과 다리를 곧게 펴고 걷는다. 앞으로 내민 발은 발꿈치부터 내딛는다. 등은 꼿꼿이 세우고
양팔을 앞뒤로 크게 흔들면서 걷는다. 이떄 손은 수면과 수평이 되도록 높이 저어서 물의 저항을
충분히 느낄수 있도록 한다. 25m정도 실시. 뒤쪽으로 하는것도 효과적이다.

양손젓기
양팔을 옆으로 뻗어 수면과 평행이 되도록 한 다음 앞으로 모은다. 이때 손바닥은 수면과 수직으로
세워야 한다. 이 운동은 어깨 ,가슴부위에 좋다. 10회 반복.

허리 트위스트
양팔을 좌우로 수면과수평이 되도록 편 다음 무릎을 붙여서 살짝 들어올린다. 그다음 손바닥과 다른
방향으로 가볍게 트위스트 한다. 10회 반복.

양팔 휘젓기
물속에 선 상태에서 몸과 45도 각도로 양팔을 반듯이 편다. 그다음 한팔은 앞쪽으로,
한팔은 뒤족으로 동시에 저어준다. 10회 반복.

■기획 : 박정은 기자(jungeun@my.donga.com)
■사진 : 조영철 기자
■진행 : 김준 <프리린서>
■표지헤어 & 메이크업 , 헤어디오(02-547-1006)
■모델 : 신선미,유미영,박현숙,양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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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년 6월 동아일보 KAEA 2006/12/21 3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