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아쿠아운동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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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쿠아운동은 건강관리에 있어 예방에서 재활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것은 아쿠아운동이 충격이 낮거나 없는 운동, 통증이 없는 운동, 치료적인 효과를 주는 운동, 모든 연령이 할 있는 운동이라는 점에 덧붙여 아쿠아운동에서의 기분좋은 느낌이 신체에 물리적, 화학적 변화를 일으키게 하기 때문이다. 특히, 부상, 수술, 운동과다로부터 신체를 회복하고 건강을 유지시킬 수 있게 하며 한편 레저활동이나 경기수행, 직업 활동으로부터의 상해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근육불균형 해소로 신체의 바른 자세를 회복하는데 스트레스 없는 운동이 되고 있다.
- 체형 향상
- 기분 좋은 느낌
- 심혈관계 질병, 암, 기타 질병들의 위험 감소
- 호흡기계와 심혈관계의 기능 향상
- 혈류, 체액운반, 혈액에 산소운반 증진
- 근육량 증가
- 근육 단련
- 근육 균형
- 골밀도 증가된다
- 연령증가에 따라 감소되는 기능력, 근육조직과 근육 유연성 유지를 촉진
- 움직임의 질과 기타 신경기능의 향상
- 체중 감소
- 감량체중 유지
- 대사기능이 순조롭게 향상
- 콜레스테롤 감소
- 신체 전반적인 기능 증진
- 소화와 수면에 상당한 변화
- 호르몬 생산 증가
- 유연성
- 근육 이완 촉진
- 근 경련 감소
- 근육의 재교육 훈련
- 관절 움직임 용이성 증가
- 근력 강화
- 말초 순환 증가
- 호흡근 강화
- 균형감각 향상
- 안전
- 통증 감소
- 심리적-긍정적인 반응
* 참고문헌 - Aquatic Fitness Professional Manual by AEA, Water Exercise by Martha White